도서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전환하기

도서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전환하기

이번 포스팅은 도서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전환하기 입니다. 간편결제 서비스 중에서는 네이버페이 이용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활용도가 높아 포인트 전환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네이버페이로 전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전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도서문화상품권은 북앤라이프에 상품권을 등록 하신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북앤라이프 등록방법부터 알려드리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 등록하기

  1. 북앤라이프 홈페이지 접속
  2. 캐시 충전
  3. 상품권 교환

1. 북앤라이프 홈페이지 접속

먼저 검색엔진에 도서문화상품권이나 북앤라이프를 검색한 후에 북앤라이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접속 후에는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기존회원이시라면 회원가입은 패스하시고 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기프티콘 등으로 상품권을 보유하신 경우에는 아래에 소개하는 3번 방법을 따라해주시면 되고, 모바일 상품권을 보유하고 있어 PIN번호 16자리, 인증번호 4자리 확인이 가능하신 경우에는 2번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캐시 충전

북앤라이프 홈페이지 우측에 보면 아이콘으로 된 메뉴가 있는데요. 가장 상단에 캐시충전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캐시충전이라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하단의 메뉴 중 상품권 탭을 클릭하셔서 PIN 16자리와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하시고 우측의 충전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하기 버튼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고 하는 문구가 나오므로 해당 메시지를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3. 상품권 교환

북앤라이프에 로그인 하신 후 상단에 위치한 메뉴 카테고리를 잘 살펴보시면 상품권, 충전, 사용 등의 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충전 탭을 선택하신 후 하위 메뉴에 있는 상품권교환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상품권 교환소라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요. 여기에서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카카오톡, 기프티쇼, 아이넘버 중 어떤 방식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수령하셨는지 확인하신 다음 해당 탭의 교환권번호를 입력해서 캐시로 교환하시거나 온라인 도서문화상품권(PIN)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충전한 캐시를 네이버 포인트로 전환해보겠습니다.

도서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전환하기

  1. 캐시잠금 해제하기
  2.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하기

1. 캐시잠금 해제하기

캐시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기 전에 먼저 캐시잠금을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충전된 캐시는 자동으로 잠금처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북앤라이프 홈페이지 상단메뉴를 잘 살펴보시면 보안센터가 있는데요. 보안센터 하위메뉴 중에 잠금설정/해제 탭을 찾아서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캐시잠금이 설정중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잠금해제를 위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등록된 휴대폰 정보를 입력하거나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거나 아이핀 인증을 하거나 편하신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등록된 휴대폰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회원가입때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발송된 인증번호를 확인하시어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캐시잠금이 해제됩니다.

2.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하기

그러면 이제는 캐시 잠금이 해제되었기 때문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을 해야할 차례입니다. 북앤라이프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사용 탭을 찾습니다. 그리고 하위메뉴인 사용처 포인트전환 탭을 클릭합니다.

사용처 포인트 전환이라는 화면이 나타날 겁니다. 네이버페이와 원스토어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창이 나오면 네이버페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약관을 확인해주시고 위 정보제공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하단의 네이버페이 아이디 조회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네이버페이 아이디 선택 후 전환할 포인트 금액을 입력합니다.

전환가능 금액은 최소 1000원이상 최대 일 20만원, 월 50만원 이하입니다. 최소 전환 단위는 100원입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전환시 수수료 6%가 부과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전환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검토 후 결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환 금액을 결정하셨으면 우측 하단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시면 모든 절차가 종료됩니다.

이상으로 도서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