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일일 이체한도 증액하기

신한은행 일일 이체한도 증액하기

신한은행 일일 이체한도 증액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존에는 일일 이체한도를 증액하려면 은행에 전화해서 요청하거나 영업점 창구를 방문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창구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일일 이체한도를 증액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액 신청 전 준비

신한은행 일일 이체한도를 증액하기에 앞서 먼저 준비하셔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일단 자신의 계좌가 한도제한 계좌인지 아닌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신한은행 일일 이체한도 증액을 위해서는 한도제한 계좌가 아니어야 하고, 한도제한 계좌라면 해제를 해주셔야 이체한도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신규 계좌 개설시 요즘에는 이체나 송금 이체한도가 제한된 계좌로 개설이 됩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다소 번거롭지만 대포통장 등 계좌 개설 악용을 막기 위한 안전장치 같은 건데요.

한도제한 계좌 신청을 별도로 하시거나 은행에서 요구하는 실적조건을 충족시켜 자동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먼저, 본인의 계좌가 한도제한 계좌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도제한 계좌 여부 확인하기

이체한도 증액 등을 별도로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으로 100만원 이상 이체가 가능하다면 한도제한 계좌가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도제한 계좌의 경우 일일 출금 또는 일일 이체가능 금액이 3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도제한 계좌 해제 없이 간편하게 이체한도를 증액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도제한 계좌여서 해제가 필요하신 분은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을 확인하셔서 처리 후에 마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일일 이체한도 증액 방법

영업점 창구 방문 없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이체한도를 증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신한SOL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신한SOL을 설치해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니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한SOL을 설치하셨으면 모바일 앱에서 신한은행 이체한도 증액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분증이나 본인소유 신한은행 계좌 또는 비밀번호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시고 아래 절차대로 따라해주세요.

  1. 신한SOL 실행 후 로그인 하시면 우측상단에 전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메뉴 검색에 이체한도라고 검색합니다.
  2. 그러면 이체한도 관리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셔서 희망하는 이체한도 증액 또는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3. 그러면 1일 이체한도와 1회 이체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설정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비대면 실명인증을 해야 설정한 내용이 반영되는데요. 신분증 스캔을 통한 신분증 인증이나 계좌 인증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 방식으로 본인 인증을 실시합니다.
  5.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증액, 변경 절차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일일 이체한도 증액,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신한은행 일일 이체한도 증액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