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파킹통장 이자 (예금자보험, 후기)

케이뱅크 파킹통장 이자 (예금자보험, 후기)

이번 글에서는 케이뱅크 파킹통장 이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이자율 상승으로 예적금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파킹통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 파킹통장은 높은 이자율과 함께 안정성이 높아 선호도가 높은 금융상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케이뱅크 파킹통장 이자에 대해 살펴보고 예금자보험 여부, 실제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1금융권의 일반 입출금통장은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지만 장기간 보관하면 거의 이자가 없어서 수익을 얻으려면 정기예금이나 적금 등에 돈을 예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상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장들은 1금융권 은행이나 저축은행 등에서 취급되기 때문에 높은 수익률과 안정성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설명드리는 케이뱅크 파킹통장의 경우 1금융권 파킹통장 중에서도 이자율과 한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계좌개설 방법

케이뱅크 파킹통장인 플러스박스를 개설하려면 먼저 자신의 명의로 된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이 필요합니다. 입출금통장을 이미 가지고 있다면 케이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플러스박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서 홈으로 이동한 다음, 예적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파킹통장 메뉴에서 10개 이하로 쪼개서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박스를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플러스박스와 기분통장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하다면, 관련된 정보가 있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이자

케이뱅크 파킹통장인 플러스박스의 금리는 현재 2.7%입니다. 작년 하반기에는 총 5차례의 금리 인상으로 3%까지 상승했지만, 최근 2월 7일부터는 0.3%p 하락하여 현재 기준으로 2.7%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자는 매일 계좌의 최종 잔액을 기준으로 다음날 계산되며, 월 1회 매달 넷째주 토요일에 누적 이자가 지급됩니다.

만약 이용자분께서 매일매일 이자가 적용되어 바로 받고 싶신 경우에는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서 지금 이자받기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한도

케이뱅크 파킹통장 입금한도는 전 계좌 합계액 기준으로 3억원 입니다. 보통 1~5천만원 사이로 입금한도가 제한되거나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타 금융사 파킹통장에 비해 넉넉한 편입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예금자보험 여부

케이뱅크 파킹통장인 플러스박스는 1금융상품으로 분류되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치금 5천만원까지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플러스박스에 예치하신 금액이 5천만원 이하라면, 예금자보호제도가 적용되어 예금액이 보호됩니다.

다만, 주의하실 사항은 입금한도가 3억원이다 보니 보통 3억원까지 입금하시는 분들이 많을 수 있는데, 예금자보험은 말씀드린바와 같이 5천만원까지만 적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후기

케이뱅크 파킹통장 중 하나인 플러스박스는 2.7%대로, 다른 1금융권 파킹통장 중에서는 금리가 높은 편이나, 저축은행 파킹통장과 비교하면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사실 5천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는 둘 다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므로 안정성 측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꽤 큰 패널티로 보입니다.

또한, 변동금리로 적용되기 때문에 금리가 고정된 적금에 비해 낮은 이자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플러스박스는 최대 3억원까지의 한도를 가지고 있어, 저축은행 파킹통장보다 더 큰 금액을 예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입출금 통장 계좌 개설과 플러스박스 개설 모두 비대면으로 가능하여 빠르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1인당 최대 10개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 통장쪼개기가 가능하고 용도에 따라 통장을 분배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도 이용하기에 따라 장점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플러스박스는 높은 한도와 다양한 운용 가능성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금리는 다소 낮은 편이므로, 금리가 우선적인 고객에게는 다른 금융상품도 함께 고려해볼 만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케이뱅크 케이뱅크 파킹통장 이자, 예금자보험, 후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이자 (예금자보험,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