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벚꽃 명소 TOP 5 :: 벚꽃 축제 일정, 프로그램

2023 벚꽃 명소 TOP 5 :: 벚꽃 축제 일정, 프로그램

2023 벚꽃 명소 TOP 5 :: 벚꽃 축제 일정, 프로그램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년 3~4월에 인기가 많은 벚꽃 명소와 다양한 벚꽃 축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았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벚꽃 명소 5곳을 조사해보았는데요.

벚꽃 축제에 관한 내용까지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 벚꽃 명소 – 석촌호수

2023년 4월 5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석촌호수에서 개최되는 벚꽃 축제로, 다양한 문화 행사와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특히 롯데월드 타워의 야경과 조화를 이루는 야간 조명이 인기가 있고, 매년 약 백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옵니다.

이 기간 동안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미디어 아트 전시회, 뮤지컬 공연, 무용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서울 벚꽃 명소(2) – 여의도

2023년 4월 4일부터 9일까지 여의도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로, 한국에서 가장 큰 규모 중 하나로, 매년 약 이백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옵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벚꽃 명소 답게 벚꽃을 배경으로 한 산책로, 다양한 먹거리 및 문화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023년 여의도 벚꽃 축제 주제는 ‘다시 봄(Spring Again)’으로, 4월 4일부터 9일까지 여의서로 및 한강 공원 일대에서 벚꽃 미디어 아트와 벚꽃 산책 코스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강원도 벚꽃 명소 – 강릉 경포대

3월 31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강릉 경포대 벚꽃 축제는 경포호를 배경으로 한 축제로, 매년 약 백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옵니다.

경포대 해변 등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먹거리와 문화 공연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버스킹,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행사장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경포대 진입로부터 사진 전시 및 체험 행사 등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가 이어지며, 경포벚꽃축제 사진을 SNS에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년 만에 야외 행사로 돌아온 이번 경포 벚꽃 축제는 바다, 호수, 벚꽃이 어우러져 함께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축제로, 4월 4일부터 9일까지 경포 습지 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대구 벚꽃 명소 – 대구 이월드

3월 18일부터 4월 9일까지 대구 이월드에서 진행되는 피크닉 블라썸 축제에는 연간 약 5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습니다.

이벤트는 대구의 랜드마크인 83타워부터 이월드 전역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전국에서 가장 빠른 벚꽃이자 국내 최대 야간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불꽃쇼와 같은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의 입장료는 자유이용권만 있고 입장권 따로 없으며 종일 49,000원 / 야간 35,000원입니다.

경남 벚꽃 명소 – 창원 진해군항제

창원 진해군항제 벚꽃축제는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열리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 축제는 진해의 대표적인 축제로, 연간 약 1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습니다.

진해항을 배경으로 한 산책로, 먹거리, 문화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좌천이 진해군항제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며, 조선 제일 다리 좌우로 프리마켓도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벚꽃 축제를 관람하시면서 근처에 있는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도 같이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벚꽃 축제 프로그램을 소개했습니다. 각 지역별로 다양한 벚꽃 축제가 준비되어 있으니, 일정과 날짜를 확인하고 계획을 세워 보세요.

벚꽃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문화행사, 공연, 체험행사, 먹거리 등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매년 봄이면 기다려지는 벚꽃 축제, 올해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