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오늘 포스팅 내용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입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 빠른 연락을 위한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민카드를 분실했을 때 어떻게 신고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국민카드의 분실신고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직접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 연결이 된 후 ARS 안내에 따라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공식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후 분실신고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다음 3가지 방법으로 분실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신고하기
  2. 국민카드 앱에서 신고하기
  3. 국민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고하기

그러면 1번부터 순서대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신고하기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상단의 메뉴를 보면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하여 분실신고 화면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메뉴 하단의 고객상담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첫번째에 보시면 도난분실 신고/보상신청 탭이 있습니다. 우리는 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를 가정하고 있으므로 분실신고 접수부터 진행하겠습니다.

참고로 분실신고부터 접수가 되어야 재발급이 가능하며, 분실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타인에 의한 의도치 않은 카드사용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동일하게 도난분실 신고/보상신청 메뉴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지갑을 분실하여 타사카드까지 모두 분실한 경우에는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를 하시면 되는데요. 말그대로 일괄로 신고가 들어가기 때문에 카드사마다 개별적으로 분실신고를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참고로 카드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까지 한번에 접수을 할 수가 있으므로 분실신고를 할 때 재발급 신청여부를 선택하고 분실신고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분실신고나 재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2. 국민카드 앱에서 신고하기

스마트폰에 국민카드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분실신고와 재발급 등 훨씬 간편하게 신고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외에도 국민카드 앱을 사용하면 결제 관련 정보조회 및 설정 등 편리한 점이 많기 때문에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국민카드 앱을 실행시킨후 좌측의 메인메뉴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고객상담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눌러주고 하위 탭 중 카드분실신고 버튼을 다시 클릭합니다.

분실신고할 카드를 선택하고 재발급 여부를 확인한 다음 나머지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즉시 접수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카드를 분실하셨다면 분실신고부터 해야 재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발급 전에 카드 분실신고부터 꼭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분실신고 하실 때 재발급 신청도 같이 해주시면 분실신고와 함께 카드 재발급 신청이 이뤄지기 때문에 별도로 재발급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국민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고하기

저를 비롯해서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전화해서 바로 접수하면 되기 때문인데요. 급박한 상황에 답답하게 메뉴를 살펴보고 로그인하고 할 필요가 없어 가장 간편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분실신고는 언제 어느때나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일괄적으로 한번에 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카드분실신고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788입니다. 전화연결이 된 후 2번을 클릭하고 ARS 안내에 따라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기타 문의에 대한 고객센터 번호도 아래에서 전체적으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

국민카드의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분실이나 재발급 외에도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상담 유형에 따라 고개센터 전화번호를 알아 두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KB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
  • 분실신고/가맹점승인 1588-1788
  • 카드사용등록 1670-4040
  • 금융서비스 1588-2788
  • 공공사업/바우처카드 1599-7900
  • 영상수화상담 070-7451-9521~2
  • 대행(카카오뱅크/KB증권)가맹점 1566-0012

이상으로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