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하기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하기

오늘 포스팅 내용은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하기 입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사이트부터 어떻게 가입이력을 조회하는지 방법까지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본문을 끝까지 읽고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따라하시면 됩니다. 누구든 쉽고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어 10분 안에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하기

  1.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접속
  2. 로그인하기
  3.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하기

1.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접속

먼저, 근로복지공단의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플러그인 등의 문제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엣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크롬이나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독자들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엣지)를 사용하여 접속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준비하셔야 될 것이 하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므로 혹시 공동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공동인증서부터 발급받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로그인 하기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로그인 방법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클릭해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로그인 화면

3.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하기

‘개인’ 탭과 ‘일반근로자’ 부분을 체크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만 있다면 별도 회원가입은 필요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미리 공동인증서만 발급받아 PC에 설치해 두시면 됩니다.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화면

로그인이 되었다면 위 캡쳐 화면과 같이 ‘증명원 신청/발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증명원 신청/발급 하위탭

그리고 좌측 탭을 살펴보시면 여러가지 하위 탭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클릭해줍니다.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화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보험구분은 ‘고용’을 클릭하고 조회구분은 상용, 일용 중 자신에게 해당되는 내용을 클릭하여 아래의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시면 원하는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사이트 주소부터 세부 조회 방법까지 순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스크린캡쳐로 하나씩 보여줘서 복잡해보일지도 모르나, 위 포스팅 내용을 잘 따라했다면 누구든 어렵지 않게 조회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공동인증서만 미리 준비되어 있다면 실제로 위 과정을 따라하는데 5분도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튼 본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도움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