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입니다. 최근 예적금 금리가 올라가면서 고금리 적금 상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2금융권 상품이 대체로 금리가 높기 때문에 새마을금고 상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새마을금고 계좌를 만들고 편리하게 이용하시려면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새마을금고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1. 오프라인으로 신청하기
  2.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1. 오프라인으로 신청하기

기존에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신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의 경우에는 최초 1회는 직접 방문하셔야 신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지점마다 법인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금리조건 등을 알아본 새마을금고 지점 또는 영업점에 방문해서 계좌를 만들고 전자금융 이용신청서 등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에는 창구에서 은행원으로부터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과 전자금융서비스 신청접수증, OTP, 보안카드 등을 수령 확인하시면 됩니다.

미성년 자녀 대리신청 방법

미성년 자녀 대리신청은 법정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 전자금융 이용신청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지참하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2.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온라인 신청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각각 설명해드릴테니 편한 방법으로 따라해주세요.

인터넷 홈페이지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1. 먼저 PC를 활용해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 접속합니다. 각종 보안프로그램 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2. 접속하셨으면 상단 우측에 위치한 메뉴를 클릭해서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발급하기를 희망하는 공인인증서의 종류를 선택하고 약관 내용에 동의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발급정보와 보안정보를 입력합니다.
  4. 은행에서 계좌개설시 발급받은 OTP 또는 보안카드 등을 통해 보안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암호를 설정하고 공인인증서 저장 후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앱으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1.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MG더뱅킹이라는 앱을 설치합니다.
  2. 실행 후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새마을금고 공인인증센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만약 기존에 PC나 다른 스마트폰에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다면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후로는 PC의 홈페이지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과 동일합니다.

원하는 공인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하고 공인인증서 발급정보와 보안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다시 앱 화면에서 인증센터로 들어가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모바일 인증서 발급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